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세상을 여행하는 여행자
[HSD엔진]삼성중공업 계약 수주 본문
HSD엔진, 삼성중공업으로부터 선박엔진 506억 규모 수주 (businesspost.co.kr)
많이는 아니고 조금 들고 있긴 한데, 물린 종목... 한 번 탈출 기회를 주었으나 그 기회가 기회인 줄 모르고 날려먹었다.
역시 기업은 가치 대비 싼 가격에 사야하는데, 넘 비쌀 때 들어갔더니 이렇게 됐다.
오늘 삼성중공업으로부터 엔진 500억 규모를 수주했다는 공시를 하면서 슈팅.
전년도 연결 매출액 대비 6% 수준. 다만 이 500억을 다 한 번에 매출로 인식하지는 않고 계약기간이 끝나는 2023년 3월까지 나눠서 인식하게 될 터이니 18개월 동안 500억이라고 보면 대략 분기별로 84억. 그러면 내년 한 해에는 330억 가량의 매출이 인식될 가능성이 높다. 수주한다고 무조건 바로 실적에 찍히지는 않으나 수주잔고가 많이 높아졌다. 최근 몇 년간 선박 시장은 말그대로 끝을 모르고 꺾이기만 했었는데 최근 다시 살아나고 있다. HSD엔진도 '16 ~'19년은 세전이익 적자('18~'19년은 영업이익만 적자). '20년 흑자 전환에 성공했지만 올해 1분기와 2분기에도 영업이익 및 세전이익 마이너스를 기록하며 주가 하락의 빌미를 줬다. 올해 수주를 많이 한 만큼 내년에 다시 턴어라운드를 기대해본다.
뉴스핌 - [뉴스핌 라씨로] HSD엔진, 상반기 수주 작년 연간 웃돌아…"내년 턴어라운드" (newspim.com)
작년 당기순이익 60억 기준으로 시가총액 3700억과 비교하면 PER는 62배 수준. 이 기업은 PER보다는 PBR로 평가하는 게 더 적절하지 않을까 싶은데 PBR은 1.5배 수준이라 그리 높지는 않다. 다만 나는 현재 돈을 버는 것보다도 차세대 친환경 디젤 엔진 등 친환경에 맞춰 미래먹거리를 개발하는 것을 보고 들어왔는데, 다른 사람들도 알아줬으면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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